2017년 9월 12일 화요일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내려갔을때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도가 한번내려가게 된다면 다시 올리기는 정말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렵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지금 현재 좋은 신용도를 가지고 있다면 꼭 필히 그 신용도를 지켜나가거나 혹은 상승시키는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 입니다.


보통 신용도가 낮게 되면 대출이 나오지 않거나 혹은 한도가 적거나 이자를 더 많이 내야 한다라는 단점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부터 하는 이야기는 꼭 이게 정답이라는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렇게 하면 오를수 있는 희망이거나 혹은 내려가지는 않는다라는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1. 연체는 절대로 하면 안된다
이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로 신용도가 떨어지신 분들을 보면 많은 돈을 빌려서 내려간분들도 존재하고 있기는 하지만 제때 갚지 않아서 연체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도 보이고 있습니다.



5영업일 이상 연체가 될경우에는 연체자로 등록되서 이후로는 돈을 갚는다고 신용도가 확 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짧을수록 여러분들의 신용도는 빨리 오를수가 있다라는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최소화
이것을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현금서비스랑 카드론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이 두개는 정말 기피해야 할것중에 하나입니다. 차라이 제2금융권 대출이 훨씬 좋지 이두개를 자주 사용하게 될경우에는 무조건 신용도가 하락하게 됩니다.


3. 제3금융권에서 대출은 줄이자
이건 당연한 이야기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제3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시에 신용도 하락을 야기 할수도 있다라는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점에 대해서는 필히 조심하셔야 하고 최대한 사용률을 줄이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4. 신용카드와 주거래은행 생성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난뒤에 일찍 갚게 되는부분 혹시 아시는가요? 즉시결제라고 해서 빨리 갚아지게 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걸 하게 되면 굉장히 신용도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거래은행의 경우에는 실적이 많게 된다면 우수거래로 되기 때문에 신용도를 상승시켜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